HOME > 협회소식 > 보도자료 및 성명서
제목 : [보도자료] 기보-한국영화제작가협회, 영화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844
  • 작성일: 2021-06-17

기보-한국영화제작가협회, 영화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수 영화콘텐츠 발굴 및 지원을 통한 혁신성장 견인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16()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서울사무소에서 ()한국영화제작가협회(회장 이은, 이하 협회’)영화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생충’, ‘미나리등 한국영화가 세계적인 호평 속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과 지속성장을 위해 우수 영화콘텐츠 제작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한국영화제작가협회는 우수 영화콘텐츠 제작기업을 발굴하여 추천하고, 기보는 협회가 추천한 기업에 대하여 보증료 감면, 직접투자,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및 기술신탁 등 맞춤형 토탈 서비스를 지원하여 영화산업 생태계의 발전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기보는 영화를 비롯한 문화콘텐츠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20099월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하였다. 또한, 전국 4개의 문화콘텐츠 전담 영업점인 문화콘텐츠금융센터를 설치하여 20215월말 현재 1,498건의 프로젝트에 대해 8,021억 원을 지원하였으며, 2021년도 문화산업완성보증 신규지원 규모도 1,350억 원으로 확대하였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콘텐츠산업 지원의 퍼스트무버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높은 고용창출 효과가 있는 영화산업을 적극 지원하여 2의 기생충’, ‘2의 미나리가 나올 수 있도록 K-영화의 글로벌 진출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하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 모델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